본문 바로가기
분양정보

한화 포레나 안산 고잔 아파트 청약 및 분양 정보 안내

by 그레마따 2021. 5. 13.
반응형

한화건설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아파트를 분양한다. 재건축 아파트라 총 세대 중 일부인 158세대만 일반 분양된다. 브랜드명은 한화 포레나 안산 고잔 아파트다. 해당 지역은 투기과열지구라 조합원의 입주율이 높아 일반분양이 적은 편이다.

안산 고잔 한화 포레나 아파트 청약 및 분양 정보

서울 및 경기권 지역 중 청약 경쟁률은 높은 지역은 대부분 투기과열지구다. 청약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입지정보와 분양가, 지역 발전성 등을 고려하여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해보길 권한다.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 아파트 사업개요

  개발사업명은 한화포레나 안산고잔이며 대지위치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631번지 일원이다. 공급세대수는 주택형으로만 449세대다. 이중 158세대만 일반 분양된다. 건축규모는 지하 3층에서 지상 29층이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2월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 아파트 입지분석

  아파트가 들어서는 안산구는 개발 호재와 생활편의시설이 탄탄한 지역이다. 우선 꼽을 수 있는 호재는 신안산선 개통이다. 성포 역을 인접하고 있다.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서해안 고속도로와 영동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시 외곽 교통인프라 또한 편리하다.

 

생활인프라가 돋보인다. 쇼핑이나 여가 생활은 롯데백화점,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이 있다. 인근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이 있어 의료서비스 수혜지역이다. 단지 입구 쪽으로는 덕성초등학교가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이 안심할 수 있다. 이외 광덕초교, 광덕중, 경안고 등 학군 인접지역이다.

 

숲세권 아파트다. 안지 바로 앞으로는 안산중앙공원이 있도 광덕산, 광덕 체육공원, 안산천 등 자연환경이 앞뒤로 잘 감싸고 있다.

 

 

 한화 포레나 안산 고잔 아파트 분양일정

  입주자 모집 공고는 지난 4월 29일이었다. 5월 11일 특별공급 청약이 시작되었다. 12일과 13일은 각각 1순위 해당 지역과 기타 지역 순으로 청약하는 일정이다. 5월 14일 2순위로 청약 일정은 마감이 된다. 5월 21일 당첨자 발표일이다.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서류접수를 한다. 정당계약은 6월 1일에서 3일 사이 진행된다.

 

 

 한화 포레나 안산 고잔 아파트 청약 안내

  청약 홈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청약할 수 있다. 본인 증명을 위한 인증서가 필요하다. 공동 인증서 또는 네이버 인증서를 준비하면 된다. 아래의 절차에 따라 청약하길 바란다.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 아파트의 프리미엄

  한화 포레나의 강점을 한 번 더 요약해보자.

 

교통인프라가 뛰어나다. 서해안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를 접한 광역 교통망이 뛰어나다. 신안산선 성포역(24년 예정)을 이용하여 여의도를 30분 이내 도착할 수 있다.

 

생활 편의시설이 뛰어나다. 상권이 발달되어 간단한 쇼핑과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이다. 인접 지역에 고려대학 안산병원, 안산시청 등이 있어 의료와 공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연환경이 뛰어나다. 단지를 인접한 곳에는 안산중앙공원이 있다. 광덕 체육공원, 광덕산, 안산천을 즐길 수 있다.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덕성초교를 비롯하여 광덕초교, 중앙중, 경안고 등이 있어 한 지역에서 모두 다닐 수 있다.

 

 

 한화 포레나 안산 고잔 모델하우스 및 현장 위치

  지난 4월 30일부터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모니터로 최대한 관람해보시기 바란다. 당첨자 발표일 이후 사전 예약제로 방문할 수 있다. 신청 방문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니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

 

모델하우스 주소지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1-10번지다.

 

 

 한화 포레나 안산 고잔 아파트 단지 및 동호수 배치도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었다. 한화 포레나의 최대 장점은 안산중앙공원 조망이다. 세대 중 70% 이상이 거실 앞으로 공원이 펼쳐지는 것이다. 사전에 미리 공원 조망이 가능한지 점검하길 바란다.

 

단지 배치도

 

동호수 배치도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 아파트 커뮤니티

 어린 자녀부터 어르신까지 배려하여 건강과 편의, 교육, 문화 공간으로 커뮤니티를 설계하였다.

 

체육 시설로는 실내탁구장, 필라테스 룸,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이다.

 

어린 자녀와 학생들을 위한 시설로는 포레나 프리스쿨(어린이집), 북하우스, 독서실(남, 여) 등이다.

 

어르신을 위한 시니어 클럽하우스도 마련된다.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 아파트 평면도

  분양 타입은 1~2인 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모두 안을 수 있는 구조다.

 

45㎡타입 13세대 전용면적 45.9721 침실 2 거실 겸 주방구조다. 59A타입 69세대이며 전용면적 59.9803 침실 3 거실 주방 욕실 2 구조다. 59B타입은 전용면적 59.9893 침실 3 거실 주방 욕실 2 구조다. 72타입은 전용면적 72.9950 침실 3 거실 주방 팬트리 욕실 2 구조다.

 

아래 평면도를 참고하면 이해가 더 쉬울 것이다.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 아파트 인테리어 엿보기

  각종 소품이나 유상 옵션으로 실 분위기를 전달한다.

 

 

 

 한화 포레나 안산 고잔 아파트 분양가 및 납부일정

  45 타입은 2억 9490만 원~3억 1660만 원, 59A타입 3억 8050만 원~4억 50만 원, 59B 타입 3억 7990만 원~4억 790만 원, 72 타입 4억 6480만 원~4억 8930만 원이다.

 

 

경기도 안산시 고잔동 재건축 아파트인 한화 포레나 안산 고잔에 대해 안내했다. 본 지역은 투기과열지구라는 점을 고려하여한다. 자격 요건이나 규제에 대한 이해를 한 후 청약 결정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