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상식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 (비트코인 하는 법 사전 단계)

by 그레마따 2021. 5. 21.
반응형

비트코인 하는 법을 하기전 거래소 계좌개설부터 해야한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코빗 등 국내에는 비트코인 거래소가 여럿 있다. 코인 거래 규모 세계 5위인 업비트는 유동성이 좋아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을 안내한다.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

업비트 홈페이지 방문

업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회원가입부터 하여야 한다. 비트코인 하기전 미리 코인 동향이나 시세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업비트 계좌개설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면 회원가입란이 있다. 클릭을 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업비트 계좌개설 카카오계정 준비 단계

업비트 계좌 개설하려면 카카오계정이 필요하다. 카카오계정으로만 로그인이 되기 때문이다. 참고적으로 계좌를 용도별로 개설하기를 추천한다. 예를든다면 장기투자용, 단기투자용 등으로 분류해둔다면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다수 계좌를 개설하려면 카카오 계정도 복수로 필요하기 때문에 준비해두면 좋겠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리플, 에이다, 도지코인 등 알트코인에 투자하려면 시세의 폭이 엄청나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하루만에 50%이상 급락하는 경우도 있다. 메이저 코인은 장기투자용 계좌로 묻어두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카카오계정 로그인 단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다음단계로 자동적으로 넘어가게 된다.

업비트 계좌 닉네임 설정하기

계좌 개설을 하기 위한 요식행위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닉네임은 별다른 뜻이 없으므로 본인이 즐겨 사용하는 닉네임을 설정하면 된다.

 

업비트 계좌 보안인증 진행 단계

업비트 계좌 개설 후 비트코인이나 기타 코인의 시세를 보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다. 만약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을 사고 팔려면 보안인증 진행을 완료해야 한다. 휴대폰 본인인증, 입출금 계좌인증, 2채널 추가인증 사용, 거주지 인증 등 5단계까지 있다.

휴대폰 본인인증

업비트 계좌개설하혀면 실명인증을 해야 한다. 휴대폰 본인인증은 실명인증을 하기 위한 단계로 이해하면 된다.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 입출금 계좌인증단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도지코인 등 다양한 코인을 거래하려면 업비트 계좌로 입금할 수 있어야 가능하다. 계좌인증단계는 입금을 위한 준비 단계다. 업비트 연계 은행계좌는 케이뱅크만 가능하다.

업비트 계좌개설을 위한 케이뱅크 계좌 개설

케이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이라 앱다운을 받아야 한다. PC나 모바일 인터넷 환경에서는 계좌가 개설되지 않는다. 앱스토어에서 케이뱅크를 다운 받은 후 케이뱅크 계좌 개설 후 업비트에 계좌인증을 마치게 되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에이다, 도지코인, 리플 등 다양한 코인을 매매할 수 있다.

 

비트코인 하는법에 앞서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에 대하여 소개했다. 준비 사항을 다시 한번 알려드린다. 카카오 계정, 케이뱅크 계좌 등을 미리 준비해둬야 업비트 계좌개설 할 수 있다는 점을 알기 바란다. 만약 코인소식이나 시세흐름만 모니터링하고 싶다면 케이뱅크 계좌이 가능하다.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의 시세는 변동성이 아주 심하다는 점을 꼭 알고 있길 바란다. 충분한 준비 후 투자를 시작한다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리라 여긴다.

반응형

댓글